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대원제약, '바이오산업 사업화' 복지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5-07-02 17:59 수정 2025-07-02 17:59

바이오스펙테이터 박희원 기자

인터비즈 포럼 통해 신설..제약바이오헬스산업 오픈이노베이션 발전 기여자 수여

대원제약, '바이오산업 사업화' 복지부장관상 수상

▲(왼쪽부터) 김정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이아람 대원제약 중앙연구소 상무, 임강섭 보건복지부 과장

대원제약(Daewon Pharmaceutical)은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 열린 ‘2025년도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사업화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사업화 유공자 포상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을 비롯한 16개 기관이 주관한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 및 투자포럼(인터비즈 포럼)’을 통해 신설됐으며, 제약바이오헬스산업 오픈이노베이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된다.

대원제약은 인터비즈 포럼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기술이전을 진행해왔고, 여러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동개발, 기술도입 등 기술사업화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둬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을 비롯한 여러 관계기관이 바이오헬스 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온 노력의 결실이라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해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지속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