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동국제약, 삼양바이오팜과 '니코스탑' 공동 프로모션
입력 2025-08-18 11:15 수정 2025-08-18 11:15
바이오스펙테이터 박희원 기자

동국제약(Dongkook Pharmaceutical)은 18일 삼양바이오팜(Samyang Biopharm)과 일반의약품 패치제인 ‘니코스탑’의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양바이오팜은 제품의 공급을 맡고, 동국제약은 국내 독점판매를 진행한다.
회사에 따르면 니코스탑은 지난 1997년 출시된 니코틴 대체요법(NRT) 제품이다. 24시간 혈중 니코틴 농도가 일정하게 유지돼 금단증상 및 흡연 욕구를 억제하고, 니코틴 사용량과 사이즈를 최적화해 피부자극을 최소화했다.
양사는 니코스탑 외에도 관절 및 근육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류마스탑 파워플라스타’의 공동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류마스탑 파워플라스타는 지난 1998년 출시됐던 ‘류마스탑 플라스타’를 리뉴얼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현재 시장 내 출시된 파스 제품들 중 동일 면적 당 최고 함량(70mg)의 디클로페낙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삼양바이오팜의 차별화된 패치 기술력과 동국제약의 OTC 역량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과 함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금연보조제 니코스탑 유통을 통해 국민건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