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릴리, 'AI' 바이오로직과 1.21억弗 딜.."당뇨약 개발"

입력 2021-03-11 07:18 수정 2021-03-12 19:05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머신러닝 통한 다중항원 특이적 항체 ‘멀티바디(Multibody)’ 플랫폼 활용, 당뇨병 항체 치료제 발굴∙개발

일라이릴리(Eli Lilly)가 AI 컴퓨팅을 활용한 당뇨병 항체 신약개발에 나선다.

릴리는 지난 8일(현지시간) 컴퓨팅 디자인 기반 기능성 항체 개발회사 바이오로직 디자인(Biolojic Design)과 당뇨병 항체 신약발굴, 개발을 위해 파트너십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릴리는 바이오로직의 다중 특이적 항체(Multi-specific antibody), 일명 멀티바디(multibody) 플랫폼을 활용해 당뇨병 항체 치료제의 발굴 및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을 진행할 항체 치료제의 구체적인 타깃은 밝히지 않았다.

계약에 따라 릴리는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된 연구비를 부담하며, 개발 및 상업화 마일스톤과 이후 바이오로직의 주식으로 전환될 수 있는 약속어음(promissory note)을 포함해 총 1억2100만달러를 바이오로직에 지급하게 된다. 또한 바이오로직은 릴리가 파트너십을 통해 발굴한 항체 치료제 상업화가 성공할 경우 제품 판매에 대한 로열티를 받게 된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