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툴젠,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재생치료제' 개발 MOU

입력 2021-06-22 18:35 수정 2021-06-22 18:35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툴젠 '유전자가위 기술'+오가노이드사이언스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

툴젠,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재생치료제' 개발 MOU

▲김영호 툴젠 대표(왼),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오) (툴젠 제공)

툴젠(ToolGen)은 22일 오가노이드사이언스(Organoid Sciences)와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 개발을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툴젠은 이번 협약에서 툴젠의 유전자가위 기술을 오가노이드사이언스의 오가노이드 기반 기술에 적용해 동물 모델과 2차원 세포 활용 모델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재생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유전질환 및 난치질환 치료의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하고 장기부족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는 “툴젠의 유전자교정 기술을 통해 더욱더 향상된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이번 연구 협력을 통해 오가노이드 기반 치료제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호 툴젠 대표는 “오가노이드는 기존 재생의료에서 중요한 치료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오가노이드사이언스의 기술과 툴젠의 유전자교정 기술 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