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시에라, AZ서 ‘BET 저해제’ L/I..”JAK과 병용 2상 개발"

입력 2021-08-10 10:12 수정 2021-09-08 11:46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JAK 저해제 모멜로티닙(momelotinib) 병용 2상 2022년 상반기 예정..기존 JAK 저해제 대비 골수섬유증 환자 빈혈 부작용 완화 가능성

희귀 항암신약 개발회사 시에라 온콜로지(Sierra Oncology)가 지난 5일(현지시간)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로부터 BRD4 타깃 BET저해제 후보물질 ‘AZD5153’의 글로벌 독점 라이선스인(License-in)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확보한 후보물질은 시에라의 골수섬유증(Myelofibrosis) 후보물질 ‘모멜로티닙(momelotinib)’과의 병용연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AZD515는 지난 2017년부터 아스트라제네카가 고형암 및 림프종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했던 후보물질이다. 그러나 지난 2월 아스트라제네카는 돌연 AZD5153의 고형암 및 림프종 임상을 중단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았으나, 아스트라제네카는 AZD5153의 안전성 및 효능성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임상을 중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시에라는 아스트라제네카에 계약금과 신약개발, 허가 및 상업화에 따른 마일스톤 금액을 지급한다. 또한 시에라는 향후 제품의 상업화 후 판매에 따른 단계별 로열티를 아스트라제네카에 지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계약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