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바이오엔텍, 라이부 'STING' 사들여.."4천€ 베팅"

입력 2022-12-06 07:08 수정 2022-12-06 08:07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STING 작용제 L/I & 면역조절기전 저분자화합물 개발 딜..계약금 2000만유로, 지분투자 2000만유로

바이오엔텍(BioNTech)이 라이부(Ryvu Therapeutics)의 STING(Stimulator of interferon genes) 작용제를 사들였다. 이와함께 면역조절기전 저분자화합물 공동개발 딜도 체결했다. 바이오엔텍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mRNA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이름을 알렸지만 mRNA 치료제 외에도 면역조절 기전의 세포치료제, 항체, 저분자화합물에 집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엔텍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라이부와 면역조절기전의 저분자화합물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크게 두 파트로 나뉜다. 하나는 바이오엔텍이 라이부가 개발한 STING 작용제의 개발 및 상업화 독점권을 획득하기 위한 라이선스 딜, 다른 하나는 다양한 타깃의 면역조절기전 저분화합물 발굴에 대한 공동개발 딜이다. 공동개발 딜의 경우 처음에는 항암제에 포커스해 진행될 예정으로, 바이오엔텍은 공동개발을 통해 나온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글로벌 개발 및 상업화 권리에 대한 옵션도 갖는다.

계약에 따라 바이오엔텍은 라이부에 계약금 2000만유로를 지급하고 2000만유로의 지분투자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며, 개발, 허가, 상업화 마일스톤도 지급한다. 그 외에도 바이오엔텍은 저분자화합물 공동개발의 모든 연구활동에 대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