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사노피 R&D '존 리드', J&J 제약 R&D 헤드로 옮겨

입력 2023-02-16 09:30 수정 2023-02-16 09:46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5년간 사노피 헤드로 ‘면역/염증질환·항암제’ 개발 이끌어..사노피 CEO "과학중심과 혁신의 리더가 되는데 기여"

▲존 리드 사노피 R&D 책임자

지난 5년간 사노피(Sanofi)에서 R&D 헤드를 맡았던 존 리드(John Reed) 박사가 존슨앤존슨(J&J) 제약부문 R&D 책임자로 자리를 옮긴다.

사노피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존 리드가 사노피 글로벌 R&D 책임자(Global Head of R&D) 자리를 그만두게 됐다고 밝혔다.

같은날 J&J는 존 리드를 제약부문 R&D 부사장(Executive Vice President)으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리드는 현재 J&J 제약부문 R&D 임시책임자(interim head)를 맡고있는 윌리엄 하이트(William Hait)를 이어 오는 4월 3일부로 임명된다.

존 리드는 사노피 재직 이전 2013~2018년 동안 로슈(Roche) 제약부문 글로벌 연구&초기개발 책임자를 맡은 바 있다. 이후 2018년 7월부터 사노피 R&D 책임자를 맡아왔다. 리드는 사노피에 재직하는 동안 회사의 치료제 발굴/개발 영역이 변모(reshape)하도록 도왔으며,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 파트너십을 이끌며 R&D 생산성을 높였다고 사노피는 설명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