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로슈 “PD-(L)1 SC 경쟁 개시”, ‘티쎈트릭 SC’ 첫 美허가

입력 2024-09-13 18:21 수정 2024-09-17 00:32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올해초 유럽 허가, 작년 9월 제조이슈로 지연후 결국 “FDA 승인”..기존 “모든 적응증” 시판

로슈(Roche)의 ‘티쎈트릭(Tecentriq)’이 마침내 미국에서도 첫 피하주사(SC)제형 PD-(L)1 항체로 시판허가를 받게 됐다. 이로써 로슈는 이제 미국에서도 PD-(L) SC제형의 경쟁을 개시하게 됐다.

지난해 9월 제조와 관련된 이유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를 거절당한뒤 1년만에 승인에 성공한 것이다.

앞서 지난 1월 티쎈트릭SC는 유럽(EU)에서 시판허가를 받으며 경쟁사의 피하주사 PD-(L)1에 앞서 본격적인 시장진출에 성공했다. 그리고 이번 미국 승인으로 시장진출 선두를 더욱 공고히 하는 모습이다. 티쎈트릭SC는 할로자임(Halozyme Therapeutics)의 히알루로니다제(hyaluronidase) SC변경 기술을 적용한 약물이다.

BMS(Bristol Myers Squibb), 미국 머크(MSD) 등이 SC제형 PD-1 항체 후발주자로 로슈를 뒤쫓고 있으며, BMS의 ‘옵디보(Opdivo)’ SC제형은 오는 12월 FDA의 시판허가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머크는 국내 알테오젠(Alteogen)의 히알루로니다제 기술을 적용한 ‘키트루다(Keytruda)’ SC제형의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달내 임상결과가 도출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