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씨엔알리서치, 글로벌 CRO얼라이언스 파트너사 선정
입력 2020-06-08 16:54 수정 2020-06-08 16:54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씨엔알리서치는 8일 임상시험수탁기관(Clinical Research Organization) 글로벌 얼라이언스인 ‘ACROSS Global Alliance’(ACROSS)의 한국 대표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씨엔알리서치는 ACROSS 파트너기업들이 네트워크를 가진 99개국 2000개 사이트에서 해외 임상시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ACROSS는 각국 21개의 CRO와 유관서비스 기업(Academic training, SOP writing, PV, QA, Site management, 대상자 모집, 물류 등) 약 2900명의 전문가풀을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로 전세계 제약사와 바이오텍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조직 운영을 위한 고정비용 부담없이 파트너사간 강점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별 맞춤형 팀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어 합리적 비용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고, 엄격한 협약을 통해 글로벌 수준에 충족하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함으로써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씨엔알리서치는 그동안 산업계의 글로벌 임상시험 수요에 긴밀히 대응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지난해 미국 CRO 2곳을 발굴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올해엔 유럽 CRO 2곳과 글로벌 과제를 수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 임상시험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이사는 “언어와 문화가 다른 해외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할 경우 현지 믿을 수 있는 CRO와의 협력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번 글로벌 CRO얼라이언스 참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제약/의료기기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글로벌 임상과제의 인바운드 수주 확대를 통한 우리 국민의 신약 접근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