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BMS, 사이옥서스 'OV 파트너십' 확장.."옵디보 병용"

입력 2021-04-09 13:07 수정 2021-04-09 17:16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항암바이러스(OV) ‘에나데노툭시레브’ 기반 플랫폼 ‘T-SIGn’, 종양기질 제거로 면역항암제 효능 향상 전략

BMS(Bristol Myers Squibb)가 항암바이러스 전문 바이오텍 사이옥서스와 항암바이러스 연구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BMS와 사이옥서스는 지난 2016년 면역항암제 ‘옵디보(Opdivo, Nivolumab)’와 항암바이러스 병용 임상에 대한 독점제휴 계약을 체결했으며, 그해 말 BMS는 사이옥서스의 항암바이러스 파이프라인 ‘NG-384’을 약 9억달러에 인수했다. 이번 BMS와 사이옥서스의 파트너십 확장은 그로부터 거의 5년만이다.

사이옥서스(PsiOxus Therapeutics)는 지난 7일(현지시간) 다중 말기 암 환자를 대상으로 사이옥서스의 항암바이러스 파이프라인 ‘NG-641’의 임상을 진행하기 위해 BMS(Bristol Myers Squibb)와 체결했던 기존 파트너십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BMS와 사이옥서스는 지난 2016년 6월 BMS의 PD-1 면역항암제 옵디보와 항암바이러스(oncolytic virus) ‘에나데노툭시레브(enadenotucirev)’의 병용요법을 평가하기 위해 임상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당시 진행한 SPICE 임상 1상에서 사이옥서스는 두 약물의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과 내약성 평가 그리고 병용약물의 정맥투여 요법 최적화를 진행했다.

이번에 사이옥서스가 발표한 파트너십은 이전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한 초기 연구데이터를 기반으로 옵디보와 사이옥서스의 항암바이러스 파이프라인 NG-641과의 병용투여에 대한 임상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옥서스는 ‘NG-641’과 옵디보의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 내약성 및 효능성 평가 임상을 진행하게 된다. 임상은 올해 3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