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사노피, Seagen과 ADC 파트너십.."20년만 ADC 딜"

입력 2022-03-18 08:49 수정 2022-03-18 10:01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사노피의 항체기술, 씨젠의 ADC 기술 활용해 최대 3개 타깃 항암 ADC 개발

사노피(Sanofi)가 3개의 승인된 ADC 치료제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씨젠(Seagen)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딜은 사노피의 이뮤노젠(Immunogen) 딜 이후 약 20년만의 ADC 딜이다.

사노피는 16일(현지시간) 씨젠과 항체-약물접합체(ADC) 개발을 위한 독점적 협력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두 회사는 최대 3개의 암 타깃에 대한 ADC 디자인, 개발, 상업화를 진행한다. 이번 공동개발에는 사노피의 단일클론항체 기술과 씨젠의 ADC 기술이 활용될 예정이다.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이번 협력에 공동 투자하며 이에 따른 향후 이익 역시 균등분배하기로 했다. 또한 사노피는 3가지 암 타깃 각각에 대해 일정 금액을 씨젠에 지급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계약규모나 계약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다만 발표에 따르면 두 회사는 공동개발을 통한 첫번째 타깃의 ADC 디자인을 시작했다.

존 리드(John Reed) 사노피 글로벌 R&D 책임자는 “씨젠과 새로운 ADC 약물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클레이 시갈(Clay Siegall) 씨젠 대표는 “사노피의 항체와 씨젠의 ADC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ADC 파이프라인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