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사노피, Seagen과 ADC 파트너십.."20년만 ADC 딜"

입력 2022-03-18 08:49 수정 2022-03-18 10:01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 기사는 '유료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사노피의 항체기술, 씨젠의 ADC 기술 활용해 최대 3개 타깃 항암 ADC 개발

사노피, Seagen과 ADC 파트너십..

사노피(Sanofi)가 3개의 승인된 ADC 치료제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씨젠(Seagen)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딜은 사노피의 이뮤노젠(Immunogen) 딜 이후 약 20년만의 ADC 딜이다.

사노피는 16일(현지시간) 씨젠과 항체-약물접합체(ADC) 개발을 위한 독점적 협력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두 회사는 최대 3개의 암 타깃에 대한 ADC 디자인, 개발, 상업화를 진행한다. 이번 공동개발에는 사노피의 단일클론항체 기술과 씨젠의 ADC 기술이 활용될 예정이다.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이번 협력에 공동 투자하며 이에 따른 향후 이익 역시 균등분배하기로 했다. 또한 사노피는 3가지 암 타깃 각각에 대해 일정 금액을 씨젠에 지급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계약규모나 계약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다만 발표에 따르면 두 회사는 공동개발을 통한 첫번째 타깃의 ADC 디자인을 시작했다.

존 리드(John Reed) 사노피 글로벌 R&D 책임자는 “씨젠과 새로운 ADC 약물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클레이 시갈(Clay Siegall) 씨젠 대표는 “사노피의 항체와 씨젠의 ADC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ADC 파이프라인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속>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