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유한양행, 혁신신약 오픈이노베이션 'YIP 과제' 가동

입력 2022-07-01 17:35 수정 2022-07-01 17:38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올해 첫 YIP 프로그램으로 18개 과제선정..“지속 확대해갈 것”

유한양행, 혁신신약 오픈이노베이션 'YIP 과제' 가동

유한양행(Yuhan)은 1일 기초연구 지원을 통한 혁신신약 연구개발을 위해 차세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유한이노베이션프로그램(YIP)'의 연구과제 선정을 완료하고 3분기부터 연구지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YIP는 대학 및 연구소 소속 기초과학 연구자들이 갖고 있는 창의적,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검증연구를 지원하고, 유한양행과 상용화 가능성을 협력해 나가는 기초연구에 특화된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이다.

올해 첫 시행된 YIP에는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제안된 약 120개의 다양한 기초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신약개발 경험이 풍부한 학계 및 산업계의 외부전문가들의 독립된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18개 과제가 선정됐다.

유한양행은 올해 첫 시행된 YIP에서 연구자들의 관심을 확인, 앞으로도 신약개발 및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기초연구단계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한양행은 유한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초석이며, 민간 투자 확대로 우리나라 신약 기초과학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욱제 유한양행 사장은 “창의적 연구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초연구 과학자들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확대를 통해 미래 혁신기술을 발굴하고 우리나라 신약개발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