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암젠 “다크호스”, ‘항체-펩타이드접합체’ 비만 1상 공개

입력 2022-11-10 11:00 수정 2022-11-10 11:55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GIP 억제하면서 GLP-1 활성화하는 신규기전, 1상서 투여간격과 빠른효능, 내약성 등 차별성..“비만 선두주자 노보노디스크 위협”

암젠(Amgen)이 비만 GLP-1 블록버스터 시장에서 비장의 카드를 꺼냈다. 암젠은 비만에서 4주마다 투여하는 항체-펩타이드 접합체(antibody-peptide conjugate)로 첫 투약 85일만에 체중을 최대 14.52% 감소시켰다고 공개했다. 암젠은 기존에 시장에 나온 GLP-1 계열약물 대비 긴 반감기와 빠른효능 뿐만 아니라 내약성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업계는 이번 임상1상 결과를 심상치 않게 바라보고 있다. 세부 결과는 내달초 열리는 인슐린저항성·당뇨·심혈관질환(WCIRDC) 글로벌학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비만에서 온 시선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두 선두주자 노보노디스크와 일라이릴리에 집중돼 있는 가운데, 암젠이 다크호스로 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암젠은 이같은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내년초 신속하게 임상2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밝히지 않았다.

암젠은 지난 7일(현지시간) 투자자를 대상으로 미국심장학회(AHA 2022)에서 긍정적인 데이터를 발표한 LPA RNAi의 임상2상 결과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비만약으로 개발하고 있는 GLP-1 작용제/GIPR 길항제 ‘AMG 133’의 임상1상 데이터를 첫 공개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