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新CRISPR’ 메타지노미, 나스닥 1.62억弗 IPO 추진

입력 2024-02-08 13:17 수정 2024-02-08 13:17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신규 핵산분해효소(nuclease) 기반 CRISPR 유전자편집 플랫폼 구축..A형 혈우병, 원발성옥살산뇨증(PH1), 트랜스티레틴 아밀로이드증(TTR) 대상 in vivo CRISPR 개발

메타지노미(Metagenomi)가 미국 나스닥(Nasdaq) 시장에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메타지노미는 주변 환경에서부터 온천, 습지, 바다 아래 열수분출구 등 특수한 환경에 존재하는 미생물 유전체의 염기서열을 분석한 후 인공지능(AI)를 이용해 새로운 핵산분해효소(nuclease)를 발굴해 새로운 CRISPR 기반 유전자편집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메타지노미는 이를 통해 CRISPR/Cas9 유전자편집 시스템의 오프타깃(off-target) 문제, 핵산분해효소의 큰 사이즈로 인한 제한적인 전달 등의 한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메타지노미에 앞서 시장에 진입한 CG 온콜로지(CG Oncology), 아리벤트(Arrivent), 알토 뉴로사이언스(Alto Neuroscience) 등은 예상치를 넘는 공모금을 유치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메타지노미는 임상단계 에셋이 없이 전임상 단계 파이프라인만 보유한 초기기업으로 임상단계 약물을 보유했던 앞선 기업과는 다른 시장분위기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메타지노미는 5일(현지시간)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를 통해 미국 나스닥 시장에 기업공개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메타지노미는 주당 15~17달러에 625만주를 발행할 계획으로 이에 따른 공모금액은 9375만~1억6250만달러가 된다. 상장하게 되면 ‘MGX’란 티커로 거래된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