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화이자, 어레이 114억弗 인수.."3년만의 빅딜"

입력 2019-06-19 06:46 수정 2019-07-12 15:27

바이오스펙테이터 봉나은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흑색종 치료 FDA 승인받은 ‘브라프토비+멕토비’ 병용요법 보유 어레이 인수..BRAF 변이 전이성 대장암 환자대상 ‘브라프토비+멕토비+얼비툭스’ 3상서 높은 치료 효능 확인..하반기에 승인 신청 예정

화이자(Pfizer)가 종양 치료제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어레이 바이오파마(Array BioPharma)를 114억달러 규모에 인수했다고 지난 17일 발표했다. 2016년 메디베이션(Medivation)을 140억달러에 인수한 이후 3년만의 빅딜이다.

화이자의 이번 딜은 Albert Bourla 대표가 지난 1월 새로 취임한 이후 성사된 첫 빅딜이기도 하다. Albert Bourla 화이자 대표는 “어레이 바이오파마를 인수해 화이자의 바이오제약부문 사업을 강화시켜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단계를 향상시키며, 유방암 및 전립선암과 같은 화이자의 기존 전문 분야를 넘어 대장암 분야에서까지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고 말했다.

화이자는 1주당 48달러에 어레이의 주식을 모두 매입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주 금요일 마감한 어레이 주가에 약 62%의 프리미엄을 더한 금액으로, 화이자는 약 114억달러에 어레이를 인수하는 것이 된다. 두 회사의 이사회가 인수조건에 모두 동의를 한 상태다.

화이자의 어레이 바이오파마 인수가 올해 하반기에 마무리되면, 어레이의 직원은 La Jolla(캘리포니아)와 Pearl River(뉴욕) 외에 화이자의 종양학 연구개발(R&D) 네트워크의 일부인 볼더(콜로라도)나, 캠브리지(매사추세츠), 모리스빌(노스캐롤라이나)에 배치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