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파이메드, 암 CSC 표적 'Pin1 저해제' "美1상 승인"

입력 2025-09-01 15:40 수정 2025-09-02 06:53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유료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암줄기세포(CSC) 표적 'PMB212' 미국 1상 승인, 향후 기존 항암제와 병용요법으로 개발..파이메드 "PMB212 줄기세포 억제 및 항섬유화 효과" 기대

파이메드, 암 CSC 표적 'Pin1 저해제' "美1상 승인"

파이메드바이오(PimedBio)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암줄기세포(cancer stem cell, CSC)를 저해하는 ‘first-in-class’ 약물로 개발하고 있는 Pin1 저해제 ‘PMB212’의 임상1상 시험계획서(IND)를 승인받았다고 1일 밝혔다.

파이메드바이오는 올해 하반기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PMB212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적(PK) 특징 등을 평가하는 미국 임상1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는 향후 유방암을 시작으로 췌장암, 난소암 등 고형암종에서 약물을 평가할 계획이다.

파이메드바이오는 향후 PMB212를 항체-약물접합체(ADC)를 포함한 항암제와 병용투여해 개발할 예정이다. PMB212이 기존 항암제 치료시 유발되는 치료 저항성, 암줄기세포 유도 등을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MB212는 항암제 투여시 치료 저항성, 재발, 재발 등을 일으키는 암줄기세포를 저해하는 기전의 신약 후보물질이다. 기존 항암제는 암세포에 작동해 종양크기를 줄이는데, 일부 극소수의 암세포는 암줄기세포 특성(stemness)을 가져 생존하게 되고 이후 재발 및 전이로 이어지게 된다.... <계속>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