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지노믹트리, ‘얼리텍 대장암검사’ 임상결과 美DDW 발표

입력 2022-03-14 10:38 수정 2022-03-14 10:38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오는 5월 개최예정 미국소화기학회(DDW)서 구두발표 채택

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Genomictree)는 14일 ‘얼리텍® 대장암검사’ 임상시험 결과가 미국소화기학회(Digestive Disease Week, DDW)에서 구두발표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오는 5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될 예정인 ‘DDW 2022’에서 지노믹트리는 대한대장항문학회와 공동으로 전향적, 다기관 연구로 진행한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임상결과를 발표한다. 발표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5월 2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얼리텍® 대장암검사는 지노믹트리의 분변 시료 속 바이오마커인 신데칸-2(syndecan-2) 유전자의 DNA 메틸화(meSDC2) 상태를 real-time PCR 기법으로 측정해 조기 대장암 환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체외 분자진단 제품이다.

지노믹트리의 얼리텍® 대장암검사 임상은 대한대장항문학회 주관으로 총 1124명의 대장내시경 검사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회사측은 이전 2차례 독립임상에서 확인했던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민감도, 특이도가 이번 전향적 임상에서도 재확인됐으며 특히 조기암에 대한 민감도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는 “얼리텍® 대장암검사는 암 조기진단을 위해 필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번 전향적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을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얼리텍(EarlyTectⓇ) 파이프라인 정보(『바이오스펙테이터 연감 2022』, p727)